21tv



 
Subject  
   천국 복음 원리



마태복음 13장 31절부터 32절(막4:30-32/눅13:18-19참조) 읽기.
➊예수님께서는 천국을 어떻게 비유하셨는가?(31)
➋예수님께서 천국을 겨자씨에 비유할 때, 그 의미는 무엇인가?

미국의 해티 와이아트(Hattie Wiatt)라는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이 소녀는 주일학교에 가고 싶었지만 출석 교회가 너무 작아서 주일 학교가 없었습니다. 평소 몸이 약했던 해티는 점점 상태가 악화되어 결국 주일학교를 한번도 나가보지 못한 채 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해티는 죽으면서, 57센트가 든 지갑과 종이 한 장을 남겨 놓았습니다. 그 종이에는 삐뚠 글씨로“ 하나님, 예배당이 더 커져서 어린이들이 다 주일학교에 갈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이 편지는 교회의 목사님에게 전해졌고 곧 모든 모든 지역의 성도님들에게 전해졌습니다. 감동받은 성도님들의 헌신으로 예배당 증축을 준비하게 되었고, 이런 노력이 신문에도 알려져 많은 헌금이 모아졌습니다.
그리하여 5년 후 해티가 남겼던 57센트가 당시로는 거금인 25만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그 돈은 3,300명이 앉을 수 있는「 템플 침례교회」를 세웠고, 이를 기반으로 나중에는 템플 대학교와 템플 병원 그리고 템플 주일학교 까지 따로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작은 믿음이 얼마나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13장 31절부터 32절에는 겨자씨의 비유가 나옵니다. 겨자씨의 비유는 아주 단순한 듯 보이지면 심오한 천국의 원리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본문을 통해 천국 복음의 세 가지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첫째, 천국복음은 가능성을 알려줍니다.
겨자씨 한 알은 정말로 좁쌀같이 작아서 보이지 않을 정도이지만 그 안에는 엄청난 가능성이 숨어 있습니다. 겨자씨의 작은 모습만 볼 때에 우리는 이런 가능성을 놓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죄 많고 흠이 많은 보잘 것 없는 인간일지라도 천국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마17:20)

둘째, 천국복음은 엄청나게 확장합니다.
겨자는 나무가 아닌 풀입니다. 그러나 풀임에도 1년 만에 3m나 자라나 나무 못지않게 무성해집니다. 겨자씨는 좁쌀 크기지만 그것이 땅에 심겨질 때 나무만큼 자라납니다. 세상은 복음을 믿는 사람을 감당치 못합니다. 예수님의 제자와 사도들은 매우 작은 수였지만 그들로 인해 지금 전세계 곳곳에 기독교가 널리 퍼지게 된 것을 기억하십시오. 주님안의 어떤 작은 믿음도 무시하지 마십시오.(살후3:1/행8:5,6)

셋째, 천국복음은 많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겨자씨 한 알이 무성하게 자라면 그 그늘에서 새들도 쉬어갑니다. 세상에서 성공한 크리스천들은 반드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유익을 주어야 합니다. 주님을 믿고, 천국 갈 것을 믿으면서도 받은 축복을 자신만 누리는 것은 잘못된 신앙입니다. 이웃을 섬김으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십시오.(약1:27)
오늘 본문을 통해 천국 복음의 세 가지 원리를 배웠습니다. 복음을 통해 이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도 서로 섬기며 복음의 향기를 전하십시오.
- 주님, 복음의 능력을 누리고 또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21TV 유투브채널 오픈하다....
플로리스트 고급과정 회원...
영상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
가을을 여는 성전꽃꽂이 세...
FFC 송년모임 및 성탄장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