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tv



  제목 : [21TV 큐티] 찬양하는 가정이 행복합니다



여인들이 노래를 부릅니다. 어머니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순수하고 또 강한 감성입니다. 비참하게 죽을 상황에서 자식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을 끌어안고 우는 여인들,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환한 얼굴로 서로를 얼싸안습니다. 모세의 누이 미리암이 소고를 잡고 나가서 춤을 추니 곧 다른 여인들이 함께 합니다. 미리암의 노래는 구약성경에서 가장 오래 된 부분으로 생각되는 구절입니다. 미리암은 하나님의 구원의 행동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개입과 행동이 없었다면 모든 상황은 경험과 상식대로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모세를 중심으로 한 이스라엘 백성이 바로와 맞서는 것은 달걀로 바위를 치는 격입니다. 맨 땅에 머리를 박는 일입니다. 결과는 뻔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뉴스거리 정도로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열광적인 민족주의자 모세란 사람이 자기를 따르는 사람을 데리고 애굽 탈출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급히 출동한 바로의 특별 전차군단과 기병의 추격으로 홍해 바닷가 부근에서 많은 사람이 처참하게 살육되고 일부는 체포되어 특별 감옥에 수감되었습니다. 탈출을 시도한 히브리 족속은 노예로 일하는 애굽의 하층 계급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개입하시자 상황은 뒤집어집니다. 승자와 패자가 바뀝니다. 죽을 사람과 살 사람이 바뀝니다. 하나님의 행동 개시 때문에 이스라엘은 누가 봐도 뻔하게 죽을 상황 속에서 살아났습니다. 미리암은 바로 그런 하나님의 개입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여인들은 얼마나 기뻐하며 춤을 추었을 것인가를 생각해 보세요!

여인의 감성이 한번 터져나오면 세상이 변합니다. 남자보다 여자가 훨씬 강합니다. 감성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시대를 바꾸는 힘은 이성보다 감성입니다. 혁명은 여성적인 감성과 직관이 돌파력을 가질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가정의 어머니들이여, 어머니의 삶의 분위기가 가정의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어머니가 찬양의 감성을 가지면 가정이 찬양하는 가정이 됩니다. 어머니가 기도하고 말씀을 사랑하면 가정이 그렇게 됩니다. 요즈음 우리 가정의 삶에서 하나님을 찬양할 만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려 보십시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우리 가정이 늘 찬양하고 감격하는 기운으로 가득 차게 하옵시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아멘.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시31:24)





[21TV 큐티] 조금만 더 참으면
[21TV 큐티] 지혜가 부르고 있다

 
 
  21TV 유투브채널 오픈하다....
플로리스트 고급과정 회원...
영상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
가을을 여는 성전꽃꽂이 세...
FFC 송년모임 및 성탄장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