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tv



  제목 : [21tv큐티] 예수님 닮은 성도 됩시다 마 8:5∼13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대로 될찌어다 하시니 그 시로 하인이 나으니라.”     (마8:13)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가리켜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인이란 두 가지 뜻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께 속한 자, 그리스도를 닮은 자라는 뜻입니다. 온유 겸손하신 예수님, 죄인을 구원해 주시는 예수님, 하나님의 뜻에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님을 닮은 자가 그리스도인입니다. 예수님은 그의 성품과 인격과 사상과 섬김이 당신을 닮은 백부장의 믿음을 보시고 그의 하인의 중풍병을 고쳐 주셨고 백부장은 아브라함과 함께 천국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백부장에게 찾아볼 수 있는 예수님 닮은 모습과 성품과 행위는 이렇습니다.
첫째, 예수님을 닮은 성도는 믿음으로 기도합니다(5∼6절). 백부장은 중풍병으로 죽어가는 자기 하인을 위해 예수님께서 구원해 주기를 간구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셨고 지금도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들의 승리생활을 위해 간구하고 계십니다(롬 8:34). 높은 지위에 있는 자가 낮고 천한 자를 위해 간구하여야 예수님 닮은 자입니다. 우리는 병약하고 소외되고 가난한 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자라야 예수님 닮은 그리스도인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선생님이 제자를 위해, 집사님이 고난당한 자나 초신자를 위해, 은혜받기 위해 간구하므로 예수 닮은 성도가 됩시다.
둘째, 예수님을 닮은 백부장은 겸손히 순종하는 사람이었습니다(8∼9절). 예수님이 가서 고쳐주리라 할 때에 다만 말씀만 해달라고 한 백부장은 무슨 명령이든지 다 순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죄인 구원을 위해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님을 닮은 자의 태도입니다(빌 2:6∼8). 어떤 성도는 여러번 말씀하여도 불순종하는 자가 있거니와 어떤 성도는 말씀하신대로 복종합니다. 믿음은 순종이며 행함입니다.
셋째, 생명 구원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자가 예수님 닮은 성도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구원해 주시고 성령을 선물로 부어주신 것은 우리 마음을 성전삼고 계시는 예수님의 거룩한 명령, 복음으로 불신자의 영혼과 병든 인생들을 구원하는 일을 하도록 한 것임으로 예수님 닮은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 닮은 그리스도인이 될 때 어둔 세상은 밝아지고 죽어가는 영혼들이 구원을 받습니다. 우리 모두 예수님 닮은 백부장처럼 낮은 자를 위해 기도하고 수고하며 주님께 복종합시다.

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가로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와하나이다 가라사대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백부장이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치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예수께서 들으시고 기이히 여겨 좇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노라

하나님! 우리 모두가 예수님 닮은 자 되어 병들고 죽어가는 자들을 구원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1TV큐티 ] 샘곁의 무성한 가지
[21tv큐티] 소원을 이루는 큰 믿음 마 15:21∼28

 
 
  플로리스트 고급과정 회원...
영상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
가을을 여는 성전꽃꽂이 세...
FFC 송년모임 및 성탄장식 ...
성전꽃꽂이 연구회 회원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