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tv
 

  제목 : 함께 하면 강합니다



'시너지(synergy)'라는 말은 전체가 각 부분들의 합보다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너지란 "각자가 제 각기 일하여 얻은 결과의 합보다 둘 이상 함께 일하여 얻은 결과가 수량이 많아지거나 품질이 좋아지거나 불가능한 일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할 때에 시너지가 창출되고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왼팔은 뒷짐을 지고, 오른팔로만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면 최대 약 50kg을 들어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오른팔을 뒷짐 지고 왼팔로만 들어 올리면 많아야 20kg을 들어 올릴 수 있고 50kg과 20kg을 합하면 70kg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두 팔로 합하여 들어 올리면 무려 110kg을 들어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각각이 일하면 70kg이지만 두 팔로 들어올 때에 110kg을 들어 올렸으니 40kg을 더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시너지가 발생하였다, 창출되었다고 합니다. 수량이 많아지고 불가능한 일이 가능해집니다.

합판(plywood)을 생각해 보세요. 얇은 2mm 합판에 하중을 가하면 600파운드, 두 개를 합하면 두 배가 아니라 8배가 강해지고, 합판 세 개를 합하면 무려 15배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이것이 시너지 효과입니다.

우리 인간에게는 합심하여 일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고, 위대한 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나의 것을 내어놓고 일할 때에 시너지가 창출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가 합심하여 일하는 교회가 되어야겠습니다. 하나됨의 의식을 가지고 서로 사랑하고 용서하며 관용을 베풀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합하여 함께 기도하면서 주님의 큰 뜻을 이루어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합심하여 한 마음으로 힘써 일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다 주안에서 한 가족입니다. 가족은 위급한 때를 위하여 있습니다. 내가 힘들 때 도움을 청하고, 다른 사람이 힘들 때 도와주어야 합니다. 말이 아니고 행함과 실천으로 사랑해야 하며 도와주어야 합니다. 교회 일이나 주의 사역을 위해 마음을 다하여 하나가 되어 봉사해야 합니다. 우리가 함께 하면 강합니다.

전4:9~12 말씀을 보면 이 사실을 더 확실히 알게 됩니다.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 하느니라”





예수님이 해답입니다

 
 
 
[최근칼럼]
[김명혁] “사랑과 섬김의...
[유관지] (0121) 신촌(新...
[남상순] 주는 자의 복
[이광우] 아내가 닦아준 ...
[박성일] [박성일목사 칼...
[김학현] 사람을 찾습니다...
[김종춘] 일단 맞서면 자...
[안정기] 함께 하면 강합...
[오디오칼럼] [보이는 오디...
[영상칼럼] 2018년 신년메시...